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DAILISH COSMETIC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뉴스소식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DAILISH 기업소식)유앤아이제주, 제주 천연물 화장품 글로벌 시장 '정조준' - 코스인코리아닷컴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11-21 13:24: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92

유앤아이제주, 제주 천연물 화장품 글로벌 시장 '정조준'


제주 기반 화장품 전문업체 데일리시 신제품 5종 출시 주목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청정섬’ 제주도에 기반을 둔 화장품 기업 유앤아이제주(대표 김미진)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유앤아이제주는 “청정제주의 아름다움과 천연 자원의 생명력이 전해주는 제주의, 제주에 의한 화장품을 바탕으로 글로벌 No. 1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회사 소개처럼 제주 천연생물자원 기반 화장품을 연구개발하고 해외 시장에 수출함으로써 ‘제주도’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매일 매일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는 나’를 지향하는 유앤아이제주의 철학을 담은 브랜드 ‘데일리시(DAILISH)’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데일리시’는 최근 보습 크림(해조류추출물 등), 탄력 크림(백년초추출물 등), 미백 크림(10가지꽃추출물 등), 트러블케어 크림(병풀추출물 등), 프로폴리스 안티에이징 크림(자주천인국추출물 등) 등 5품목의 신제품을 선보여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피부와 관련해 여러 가지 고민이 있지만 ‘피부건조’는 항상 중요한 고민거리이다. 실내외 환경에 따라 피부 균형이 무너져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자연보습인자 생성까지 줄어들어 각질층도 두꺼워 진다.

 

데일리시 워터 드롭 모이스처 크림(DAILISH Water Drop Moisture Cream)은 제주바다의 청량감을 물방울에 담아 수분을 채워 주는 보습크림이다. 제주 청정바다에서 얻은 5종의 해조류(감태, 롯, 모자반,미역, 청각) 추출물 콤플렉스와 미네랄이 풍부한 용암해수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고수분 에너지를 선사한다. 정제수 대신 자작나무껍질추출물이 함유돼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보습, 진정효과 등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수분감을 더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표피 탄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유수분 밸런스와 각질 케어다. 팽팽하고 건강한 피부는 수분량 20〜30%에 유분량 70~80%를 유지하는데, 이 수분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분으로 이뤄진 피지막이 필수다.

 

데일리시 인리치드 탄력 크림(DAILISH Enriched Firming Cream)은 백년초의 강인한 생명력으로 지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제품이다. 제주에 자생하는 백년초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피부 본연의 보호막에 효과적으로 작용해 건강한 생기를 더해 준다.

 

데일리시 화이트 플라워 톤 업 크림(DAILISH White Flower Tone Up Cream)은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플라워 테라피 미백크림으로 10가지 꽃추출물이 맑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시키고 끈적임 없고 깔끔한 마무리감으로 피부에 밀착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데일리시 시카 케어 젤 크림(DAILISH Cica Care Gel Cream)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트러블 집중 케어 크림이다. 제주의 청정자원에서 민감성 피부에 진정,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를 선발해 피부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됐다.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는 효능 성분 병풀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돼 강력한 진정효과를 자랑한다.

 

데일리시 프로폴리스 안티에이징 크림(DAILISH Propolis Anti-aging Cream)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청정 제주의 자주천인국 추출물,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장벽 강화를 통해 피부의 건조함을 방지하고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됐다. 신령버섯출출물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식물추출 성분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줄 수 있다. 데일리시 신제품 5종은 피부자극테스트와 피부효능 평가를 완료했다.



김미진 대표는 “데일리시는 믿고 찾을 수 있는 신뢰감 구축을 기본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해 피부 본연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최고의 원료와 기술로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데일리시의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까지 수많은 연구개발이 뒷받침됐다. 유앤아이제주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자체 기술 개발에 나섰다. 대기업에서도 다양한 식물종이 많은 제주의 자생 식물에서 찾은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에 주목, 청정제주에서 기능성 원료를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기관과의 합동 연구개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도 경제협력권 사업의 결과물이다. 유앤아이제주 주관으로 코씨드바이오팜, 선문대학교(김승영 교수), 세명대학교,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가 ‘제주 천연생물자원기반 스킨디톡스 화장품 소재 발굴 및 제품 개발’에 함께 추진했다.

 

주관기관인 유앤아이제주는 “경제협력권 사업을 통해 제주산 천연 화장품 원료를 이용한 제품 개발을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항상 연구하고 개발하는 자세로 차별화된 제품을 제시하고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니 인터뷰] 유앤아이제주 김미진 대표

“남들이 가지 않는 곳에서 새로운 시장 개척 나선다”


유앤아이제주는 국내보다는 해외 시장에서 더 인정받고 있다. 중소기업이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브랜드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힘들다는 점을 일찍이 인지한 김미진 대표는 해외 박람회 현장에서 만난 바이어와의 미팅 등을 통해 해외 직접 수출에 박차를 가했다. 그 결과 제주도내 수출 1위 화장품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신제품 5종을 앞세워 새로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유앤아이제주는 어떤 회사인가?

 

건강 때문에 휴식 차 제주도로 내려와 다양한 원료를 접하고 건강을 되찾았다. 이에 ‘매일 매일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는 나’라는 슬로건처럼 자연에서 찾은 아름다움으로 소비자에게 행복감 주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처음에 ‘화장품’은 해외 손님들에게 제주도를 알리는 매개체 역할이었으나 이제는 제주도의 좋은 원료와 자연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신제품을 해외 시장에도 선보였다고 들었다.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진행된 무역 상담에서 신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사전 계약이 진행됐으며 FDA가 진행 중이라 추후 더 많은 계약 진행이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천연 제주 원료를 가장 기능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앤아이제주는 제주 천연 연료의 특징을 살려 고기능성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 그래서 신제품 5종 모두 피부 개선, 톤업, 진정, 탄력 등 기능적인 부분을 가장 강조할 수 있는 크림 제품으로 출시했다. 향후 이 제품으로 라인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능을 나타내는 것 뿐 아니라 제형의 텍스처 등을 표현해 바이어들이 새롭고 접근 방식이 좋다는 평을 받았다. 패키지도 하나하나 단품이 아니라 하나의 본 제품에 다른 제품들을 테스트 해볼 수 있게 구성했다. 디자인과 심미적인 부분까지 챙긴 것이 제품 출시와 함께 선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한 원인이 된 것 같다.

 

유앤아이제주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꾸준히 공을 들이고 있는데?

 

중소기업이 국내에서 대기업과 브랜드 싸움을 해서는 이기지 못한다.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지 않으면 안된다. 남들이 가는 곳보다는 가지 않은 곳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유앤아이제주의 미션이다. 향후 5년 안에 글로벌 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기반을 다졌다. 이미 제주 화장품 업계에서는 해외 수출 1위 업체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해외 시장 진출도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 시장은 법인을 설립하며 탄탄하게 자리매김했고 미국, 유럽 시장으로도 시선을 두고 있다.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서 유앤아이제주의 강점은 무엇인가?

 

해외 진출 시 현지 사람들과 직접 거래한다는 것이다. 유통업체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수출하는 업체가 많은데, 유앤아이제주는 해외 박람회를 통해 만난 업체를 직접 방문해서 계약을 진행한다. 해외 진출을 위한 인증도 현지 업체를 통한다. 해외 인허가를 국내에서 진행하려고 하면 바이어가 신뢰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덕분에 유앤아이제주의 직원 한명 한명이 인증, 통관업무까지 하는 전문가가 됐다. 나만 해도 제주 무역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고, 대학 강의까지 나가는 등 해외 수출, 시장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앞선 기업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내년도 계획이 잡혀 있다면 듣고 싶다.

 

내년에는 경제협련권 과제가 3년 차로 마무리된다. 제주 원료를 개발하다보면 좋은 원료 많은데, 좋은 원료를 찾아서 추출해서는 성공할 수 없는 시대이다. 디테일하고 난이도 있는 연구개발이 필요하다. 이번 사업의 지난 2년 동안 청정제주의 원물 60여종을 찾았다면 이제 원료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연구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제품도 일반 화장품보다는 더마, 셀 등 전문성 있는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부가가치가 높아지는 만큼 매출에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확보된 시장에서 더 좋은, 더 많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이 유앤아이제주의 바람과 목표이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살아가면서 뭔가를 가지려고만 했던 시기를 지나 이제 주변이 행복해졌으면 한다. 내 것을 나눠서라도 좀 더 즐겁고 행복한 일이 주변에서 많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들이 유앤아이제주에도 반영될 것으로 생각한다.




출처_ http://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29576

코스인코리아닷컴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